본문 바로가기
생활의 발견

한글맞춤법검사기(feat. 네이버, 사람인, 인크루트, 부산대 맞춤법 검사기)

by 쀼쀼네 2023. 1. 11.

글을 쓰다 보면 내가 쓴 한글이 맞춤법에 맞는지 궁금할 때가 생기죠. 이럴 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바로 맞춤법 계산기입니다. 맞춤법 계산기를 이용해 내가 쓴 글의 맞춤법을 확인하여 글을 쓰는 것이 중요하니까요. 오늘은 이런 맞춤법 확인을 할 수 있는 한글 맞춤법 검사기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한글 맞춤법 검사기

네이버 맞춤법 검사기

네이버 한글 맞춤법 검사기

가장 편리하고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는 한글 맞춤법 검사기는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한글 맞춤법 검사기입니다. 정말 간단하게 네이버에서 한글 맞춤법 검사기라고 입력하면 바로 상단에 검사기가 나옵니다. 

 

한 번에 500자씩 맞춤법을 검사할 수 있는데, 이력서나 자기소개서와 같이 긴 글을 한 번에 검사하기는 어려움이 있지만 생활 속에서 잠시잠깐 모르는 것들을 검색하기에는 적합할 수 있습니다. 

 

사람인 맞춤법 검사기

사람인 한글 맞춤법 검사기

다음으로 많이 사용하시는 맞춤법 검사기는 사람인 맞춤법 검사기입니다. 사람인 한글 맞춤법 검사기를 사용하시는 이유는 바로 '글자 수 세기'가 가능하기 때문인데요. 이력서나 자기소개서의 글자 제한에 맞추기 위해 사용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맞춤법 검사와 함께 글자수도 세어주기 때문에 쉽고 빠르게 자신이 쓴 글의 맞춤법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 사람인 - 커리어팁 - 취업 Tool - 글자 수 세기/맞춤법
반응형

인크루트 맞춤법 검사기

인크루트 한글 맞춤법 검사기

사람인과 유사한 사이트로 인크르투가 있습니다. 인크루트 사이트에서도 맞춤법 검사기를 이용하실 수 있는데요. 사람인 사이트와 마찬가지로 글자 수 세기 기능도 제공하기 때문에 이력서나 자기소개서 점검하실 때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인크루트 - 이력서 작성 Tool - 맞춤법검사기

 

부산대 맞춤법 검사기

부산대 한글 맞춤법 검사기

가장 정확도가 높다고 알려진 부산대 한글 맞춤법 검사기입니다. 글자수 제한이 없이 검사가 가능하고 정교한 문법까지 잡아낼 수 있는 맞춤법 검사기이기 때문에 이미 취준생들에게는 정평이 나 있는 맞춤법 검사기이죠. '강한 규칙 적용하기'를 선택하시면 까다로운 문법까지 정교하게 잡아낼 수 있습니다. 


오늘은 한글 맞춤법 검사기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자기소개서나 논문 등의 글을 쓸 때나 혹은 짧은 글을 쓸 경우에도 한글 맞춤법에 잘 맞는 글을 쓰는 것은 전문성과 신뢰성을 높이는 지름길이죠. 다양한 맞춤법 검사기를 이용하셔서 한글 맞춤법 검사를 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 개인회생 신청자격, 개인회생 신청서류, 개인회생 비용과 절차

기본증명서 인터넷발급(feat. 주민센터, 무인발급기 발급)

국민연금 가입내역 및 예상연금액, 국민연금 과오납분 조회하기

드론 자격증 종류와 종류별 자격요건, 드론 자격증 취득 기준과 주의사항 총정리

로또당첨번호(1049회) 로또 당첨지점 및 로또 당첨금액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