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의 발견

국립공원예약통합시스템 이용하기(feat. 2023년 예약 시작)

by 쀼쀼네 2023. 1. 11.

2023년 국립공원 예약 통합시스템 예약이 시작되었습니다. 산에 가는 것을 좋아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오늘은 이런 분들을 위해 국립공원 예약통합시스템을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립공원 예약통합시스템

국립공원 통합예약시스템

산에는 다양한 시설들이 있죠. 야영장이나 대피고, 생태탐방원, 민박촌, 탐방로와 같은 산의 시설물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미리 예약을 해야 합니다. 이런 시설을 예약하기 위한 시스템이 바로 국립공원 예약통합시스템입니다. 홈페이지에 접속하시고 회원가입을 하고 나면 다양한 산의 시설들을 예약하실 수 있습니다. 

국립공원 통합예약시스템

상단의 에약하기를 누르시면 예약할 수 있는 시설이 나옵니다. 많이 예약하시는 시설은 보통 야영장과 대피소, 생태탐방원, 민박촌 정도가 될 텐데요 하나씩 눌러보시면 어떤 곳을 예약할 수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2023년 예약 시작일

국립공원 통합예약시스템

2023년도 대피소, 탐방로예약제, 야영장의 경우 1월 2일, 생태탐방원과 민박촌의 경우에도 1월 2일입니다. 다만 사용 기간이 상이하므로 이용하려는 시설에 따른 사용기간을 잘 확인하시고 예약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대피소와 탐방로예약제는 10시부터, 야영장은 14시부터, 생태탐방원은 17시부터 예약이 시작됩니다. 

 

반응형

각 시설당 예약할 수 있는 곳

예약을 원하는 시설을 눌러보시면 예약 가능한 산의 위치가 나열됩니다. 원하는 곳을 선택하고 오른쪽의 날짜를 클릭하면 예약을 할 수 있습니다. 

국립공원 통합예약시스템

  • 야영장: 가야산 / 계룡산 / 내장산 / 다도해해상 / 덕유산 /무등산 / 변산반도 / 설악산 /소백산 / 오대산 / 월악산 / 월출산 / 주왕산 / 지리산 / 치악산 / 태백산 / 태안해안 / 한려해상
  • 대피소: 지리산 / 설악산 / 덕유산 / 소백산

국립공원 통합예약시스템

  • 생태탐방원: 북한산 / 지리산 / 소백산 / 설악산 / 한려해상 / 무등산 / 가야산 / 내장산
  • 민박촌: 태백산

국립공원 통합예약시스템

  • 탐방로 예약제: 가야산 / 경주 / 계룡산 / 내장산 / 다도해해상 / 덕유산 / 무등산 / 변산반도 / 북한산 / 설악산 / 소백산 / 속리산 / 오대산 / 월악산 / 월출산 / 주왕산 / 지리산 / 치악산 / 태백산 / 태안해안 / 한려해상
  • 탐방프로그램: 가야산 / 경주 / 계룡산 / 내장산 / 다도해해상 / 덕유산 / 무등산 / 변산반도 / 북한산 / 북한산생태탐방원 / 설악산 / 소백산 / 속리산 / 연구원 / 오대산 / 월악산 / 월출산

 

예약 부도자 패널티

예약을 해 두었지만 이용하지 않는 경우에는 페널티가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1회 부도시 혹은 당일 취소 시 국립공원예약통합시스템을 1개월 이용할 수 없습니다. 2회 이상 부도시 3개월간 국립공원예약통합시스템을 이용할 수 없다고 하니 반드시 일정을 잘 고려하셔서 예약을 하시는 것이 중요하겠습니다.

 

부득이하게 취소해야 할 경우에는 취소 가능 기간 내에 취소를 해야 다른 이용객에게 불편을 최소화하면서 페널티도 피할 수 있겠죠? 

 


오늘은 국립공원의 시설을 이용할 수 있는 국립공원 예약통합시스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겨울이지만 산에 가시는 분들께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 한글맞춤법검사기(feat. 네이버, 사람인, 인크루트, 부산대 맞춤법 검사기)

개인회생 신청자격, 개인회생 신청서류, 개인회생 비용과 절차

국민연금 수령액 조회방법, 납부방법 및 추가납부 방법

아이가 열이 날 때, 해열제 먹이는 법 총정리

드론 자격증 종류와 종류별 자격요건, 드론 자격증 취득 기준과 주의사항 총정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