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의 발견

삼성전자 주가(1/11일자) 및 삼성전자 주가전망

by 쀼쀼네 2023. 1. 11.

삼성전자 주식 참 관심 많으시죠. 2023년을 맞이하여 삼성전자 주가는 어떻게 변화하게 될지 1월 11일 자 삼성전자의 주가와 삼성전자 주가 전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성전자 주가

1월 11일자 삼성전자 주가

1월 11일자 삼성전자 주가는 오전 10시를 기준으로 60,900원입니다. 전일 종가, 고가, 저가와 대비하여 큰 차이는 없어 보이는데요. 삼성전자 주가와 관련하여 KB증권은 금일 삼성전자의 주요 거래처 재고가 1분기를 기점으로 감소세를 보였다고 발표했습니다 재고 감소의 움직임으로 인하여 삼성전자의 주가는 1분기 바닥에서 반등할 것으로 전망되는데요. 

 

투자 의견은 매수를 유지하고 목표주가는 여전히 8만원으로 현재가보다 조금 더 분발해야 하는 수준이지만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달성이 어렵지 않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갤럭시 S23 출격

삼성전자의 대표 모델인 갤럭시 S23이 곧 출시될 계획을 가지고 있는데요. 삼성전자의 발표로 인하여 주가는 소폭 상승한 상황입니다. 삼성전자는 한국 시간으로 2월 2일 오전 3시에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S23을 공개한다고 발표하였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발표가 삼성전자의 주가 흐름에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입니다. 

 

한편으로는 작년 한 해 증가세를 이어온 주요 고객사의 메모리 반도체 재고가 1분기 들어 감소세로 들어서 평년 수준에 근접할 것으로 예상되므로 향후 대형 고객사의 메모리 반도체 사재기가 시작될 경우 삼성전자 주가에 또 한 번 영향을 미칠 것으로 전망되기도 합니다. 

 

삼성전자 주가 전망

22년 4분기 예상실적

삼성전자는 지난 6일 22년 4분기 예상실적을 발표했는데요. 매출은 70조원, 영업이익은 4조 3천억 원으로 예상되었고, 이는 반도체의 부진으로 인한 결과로 보입니다. 이러한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69% 수준으로 2014년 이후 처음이라고 하는데요. 코로나19로 인해 세계경제가 모두 멈추게 되면서 영업 부진은 피할 수 없는 일이었지만 계속되는 침체로 인해 성장동력도 점차 잃게 되는 것이 아닌가 하는 우려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반응형

23년 삼성전자 주가 전망

현재의 투자 의견으로는 '매수'에 기울어져있는 삼성전자 주가는 목표주가인 8만원에 비하면 아직 저렴한 편입니다.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갤럭시 S23의 출시와 더불어 반도체 산업의 활성, 주요 고객사의 반도체 사재기가 시작되면 현재 6만 원대에 머물러있는 삼성전자의 주가도 올해 안에 목표주가에 도달할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 개인회생 신청자격, 개인회생 신청서류, 개인회생 비용과 절차

기본증명서 인터넷발급(feat. 주민센터, 무인발급기 발급)

 국민연금 수령액 조회방법, 납부방법 및 추가납부 방법

 로또당첨번호(1049회) 로또 당첨지점 및 로또 당첨금액

 국민연금 가입내역 및 예상연금액, 국민연금 과오납분 조회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