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의 발견

교육급여 학습특별지원금 신청기간, 신청대상, 신청방법과 지급금액 총정리

by 쀼쀼네 2022. 12. 22.

교육부와 17개 시·도 교육청 및 한국장학재단에서 학습 결손과 격차를 조금이라도 줄이기 위하여 제공하는 학습 보조금 사업인 교육급여 학습특별지원금의 신청기간, 신청대상, 신청방법과 지급금액까지 총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교육급여 학습특별지원금
교육급여 학습특별지원금

 

교육급여 학습특별지원금이란?

교육급여 학습특별지원금이란 코로나19로 인한 학습결손과 학습격차 완화를 위하여 교육급여 수급권자를 지정하고 교재를 구매하거나 EBS 교육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해주는 일종의 특별 지원금입니다. 

 

이 지원금은 저소득층 학생들의 학력격차를 우려하여 시행되는 제도인데, 학습을 할 때 필요한 교재나 콘텐츠를 구매할 수 있도록 10만원의 지원금을 지급합니다. 물론 기존에 교육급여를 수급하고 있다면 기존에 지급받았던 교육활동 지원비에 더하여 추가로 지급받는 금액이랍니다. 

 

교육급여 학습특별지원금 신청기준

만약 교육급여 수급대상자라면 학습특별지원금을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수급대상자라고 하여 자동지급되지는 않기 때문에 직접 신청을 해 주어야 합니다. 본인 또는 부모님 등의 대리인이 해당 홈페이지(https://edupoint.kosaf.go.kr/)에 접속하여 신청해야 지급됩니다. 다만, 교육급여 자격 취득 시기에 따라 신청일자가 구분되어 있는데 현재는 신청이 모두 종료되었습니다. 

 

신청시에는 학생 본인이 신청할 경우에는 만 14세 이상인 경우에만 직접 신청이 가능하니 이 점 유의하세요. 교육급여 학습특별지원금은 본인확인 후 신청이 접수되는데, 지급대상여부를 확인한 후에야 지급이 가능합니다. 지급 방법은 카드 포인트, 간편 결제 포인트나 EBS 맞춤형 쿠폰 등으로 신청 가능하며 한번 선택하고 나면 변경이 되지 않으니 신청하실 때 이점 고려해서 신청해주시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교육급여 학습특별지원금  금액 및 마감기한

교육급여 학습특별지원금의 최종 사용 종료일은 12월 31일까지입니다. 따라서 이 기간 내에 모두 사용하지 못한다면 자동으로 소멸하게 되므로 기한 내 사용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지급 금액은 1인당 10만원으로 신청부터 지급까지는 2~5일 정도의 기간이 소요됩니다. 만약 5일이 지나서도 지급이 되지 않았다면 지급 불가한 이유를 확인해보셔야 합니다.  

 

교육급여 학습특별지원금의 신청은 공식홈페이지에서만 가능합니다. 본인이 사용하는 카드사나 은행을 선택하여 신청하면 되는데요. 다만 NH농협이나 BC카드의 경우에는 BC카드 로고를 확인하신 후 선택하셔야 합니다. 사용한 금액은 실시간 메시지를 통해 잔액이 확인되므로 지원금을 규모 있게 사용하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교육급여 학습특별지원금 유의사항

만약 교육급여 학습특별지원금을 사용하실 때는 할부결제가 불가능합니다. 또한 유가보조금 카드 등 정부 바우처 지원건이라든가 포인트 승인, 대중교통요금, 통신료, 자동이체 요금납부와 같은 결제는 교육급여 학습특별지원금으로 소진할 수 없기 때문에 이점 유의하셔서 필요한 곳에 요긴하게 사용하기면 좋겠습니다. 

 

교육급여 학습특별지원금은 기존의 교육수급권자의 권리에 더하여 추가로 지급되는 금액이기 때문에 예산 소진시 신청 접수가 조기에 마감될 수 있습니다. 2022년도 신청기간은 2022년 6월 29일 ~ 2022년 9월 30일까지로 이미 마감이 되었지만, 23년도에도 교육급여 학습특별지원금이 제공되기 때문에 해당되시는 분들은 관심 가지셨다가 기간 내 신청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오늘은 교육급여 학습특별지원금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다양한 교육컨텐츠를 제공받을 수 있기 때문에 학습결손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교육급여 학습특별지원금, 필요하신 분들께 많은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