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의 발견

가상화폐 시세 및 향후 전망

by 쀼쀼네 2022. 12. 28.

몇년 전 가상화폐의 열풍이 불면서 가상화폐에 투자를 하신 분들이 참 많으시죠. 2022년은 가상화폐의 암흑기라고 할 만큼 시세가 하락한 한 해였습니다만 다가오는 새해의 가상화폐는 어떻게 변모할까요? 오늘은 가상화폐의 최근 시세와 향후 전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상화폐의 시세 및 향후전망

최근 가상화폐의 시세

금일(12월 28일) 가상화폐의 대표격인 비트코인의 시세는 2,100만원대입니다. 빗썸(암호화폐거래소)에 따르면 비트코인은 전일에 대비하여 1%가량 하락한 시세로 거래를 이어가고 있는데요. 시가총액으로는 2위에 달하는 이더리움도 같은 거래소에서 150만원선으로 거래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일론 머스크가 언급하여 한때 유명세를 탔던 도지코인은 어떨까요? 도지코인은 92만원대에 거래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비트코인이나 도지코인과 같은 가상화폐의 시세는 최근 2주간 횡보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가상화폐시장과 큰 관련성이 있다고 보이는 나스닥이 1.39% 하락한 가운데에서도 비트코인의 반등 시기가 다가오고 있다는 분석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반응형

가상화폐 반등이 가능할까?

 

가상화폐, 반등 가능할까?

코로나19로 전세계적인 경제 한파가 몰아치는 최근의 경제상황은 썩 좋다고 볼 수 없습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가상화폐시장의 반등을 점치는 분석들이 나오고 있는데요. 이는 투자자들이 가상화폐를 보유하고 있는 비중이 역대 최고치에 수렴하고 때문입니다. 가상화폐를 전문으로 다루는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비트코인 시장이 새로운 기록을 쓸 조짐을 나타내고 있다'고 기술하고 있는 것도 이러한 이유 때문입니다(가상화폐 매수 후 매도한 적이 없는 계정을 기준으로 한 집계임).

 

많은 투자자들이 가까운 시일 내에 가상화폐의 시세 반등을 기대하며 현재의 가상화폐 시세를 저점이라고 판단하였기 때문에 가상화폐의 매수세가 계속해서 이어지고 있다는 분석도 나오고 있습니다. 실제로 지난 27일 빗썸 산하에 있는 빗썸경제연구소는 보고서를 통해 "2023년은 가상자산 규제의 초석을 다지는 원년이 될 것"으로 전망하는 등, 가상화폐의 반등을 기대하는 전망이 끊이지 않고 있습니다.

 

 

가상자산에 대한 법률 마련

내년 초 미국 의회에서는 가상자산에 대한 법률 마련을 준비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사실상 현재도 미국 의회에는 가상자산 규제 법안이 상정되어 있으나 연내 통과는 미지수입니다. 따라서 내년 1월 3월 이후에는 현재 진행되고 있는 법안은 모두 자동 폐기되기에 가상자산에 대한 규제 움직임은 다시 처음부터 시작해야 합니다. 다만, 2023년 미국에서는 가상자산에 대한 법적 규제를 마련할 것이라는 전망이 있기에 이는 가상화폐에 대한 일종의 법적 규제가 적어도 내년 안에는 이루어질 것이라는 의견이 많습니다. 

 

빗썸경제연구소의 한 팀장에 따르면 "2022년은 가상자산 업계 내 글로벌 기업들의 파산으로 업계와 투자자 모두가 규제의 필요성을 느낀 한 해였다"라고 이야기하며 미국에서의 법적 규제 틀이 마련된다면 다가오는 2023년에는 가상화폐에 대한 투자자의 신뢰가 상승하고 장기적으로 성장할 수 있을 것이라는 전망을 밝히기도 했습니다. 


오늘은 가상화폐의 시세와 앞으로 가상화폐의 전망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미 많은 사람들이 가상화폐에 관심을 가지고 투자에 참여하였습니다.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한 가상화폐가 실물경제의 한 축이 될 수 있을까요? 2023년에도 가상화폐에 꾸준히 관심을 가지고 추이를 지켜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