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의 발견

나이스 학부모서비스, 재학 중인 자녀의 학교생활정보 조회 및 열람 가능(feat. 성적표 확인 가능!)

by 쀼쀼네 2022. 12. 29.

재학 중인 아이들이 있는 집이라면 한 번쯤 '나이스 학부모서비스'에 대해서 들어보셨을 거예요. 예전에는 학교에서 교사들만이 접속, 관리가 가능했던 나이스가 이제는 교사, 학생, 학부모 등에게 교육행정에 대한 전반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특히 나이스 학부모서비스에서는 자녀의 생활기록부와 학업성취도와 같은 학교 생활정보 및 방과 후 수업 신청도 가능하기 때문에 학부모라면 나이스 학부모서비스에 대해 알아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시도교육청 별로 다른 나이스

나이스 학부모서비스

나이스 학부모서비스를 검색하면 위와 같이 다양한 시도교육청의 나이스 학부모서비스가 보입니다. 자녀가 소속된 학교가 있는 지역 교육청의 학부모서비스에 접속을 해야 합니다만 맨 위의 나이스 포털(https://www.neis.go.kr/)로 접속하시면 아래와 같이 해당 교육청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각 교육청 별 나이스 학부모서비스

나이스 학부모서비스 로그인하기

자녀가 학교에 입학을 하게 되면 방과후 수업 신청을 위해 나이스 학부모서비스에 인증서를 등록하게 됩니다. 학교에서 일괄적으로 등록해주지는 않고 개별 학부모가 나이스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등록을 하면 담임선생님께서 승인해 줍니다. 인증서 승인 후, 인증서를 이용하여 로그인이 가능한데 Window에서는 별문제 없이 인증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Mac에서는 인증서로 로그인하는 것이 잘 되지 않았는데, 그냥 간편 인증을 하시면 쉽게 접속할 수 있습니다.

간편 로그인으로도 방과후 수업 신청을 할 수 있고, 학생 생활정보나 담당 교사에 대한 정보 등을 검색해볼 수 있습니다. 만약 공인인증서가 없다면 회원가입 후, 인증서 발급메뉴 중 '학부모용 인증서 발급'을 통해 인증서를 새로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나이스 학부모서비스 로그인 방법

 

 

나이스 학부모서비스 정보

나이스 학부모서비스는 자녀의 교육 생활 전반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특히 아이가 초등학교 1학년에 입학하면 부모님들은 궁금한 것이 참 많아지는데요. 담임선생님께 물어보기는 망설여지고, 아이에게 물어보기는 정보가 정확하지 않을 때, 나이스 학부모서비스에서 궁금한 정보를 찾아보시면 됩니다.

나이스 학부모서비스 생활정보

보통 [학생생활] 탭에 있는 정보에 대해 궁금하신 점이 많으실 텐데요. 가정통신문이나 과목 및 담당교사와 같은 기본적인 정보뿐만 아니라 아이가 돌봄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면 초등 돌봄 교실이나 방과후학교, 학생생활통지표 등의 정보를 검색해보실 수 있답니다.

특히 맞벌이가정의 경우 초등돌봄이나 방과후학교에 대해 궁금하신 점이 많으실 텐데요. 나이스 학부모서비스에 미리 접속해보셔야 하는 이유 중 하나는 이 사이트를 통해 방과후학교 수업을 신청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방과후학교 수업을 수강하고자 하신다면 미리 인증서 발급 및 등록 등의 절차를 마쳐놓으셔야 신청 당일 원하는 수업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자녀의 학교생활정보 확인

나이스 학부모서비스에서는 성적에 관련된 항목도 체크가 가능합니다. 예전에는 성적표나 통지표가 종이로 인쇄되어 나갔지만 이제는 나이스 학부모서비스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기 때문에, 집에서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특히 중고등학교 자녀의 경우 성적분석메뉴를 확인하신다면 자녀의 성적 향상도 확인도 가능하답니다. 초등학생의 경우는 제공되고 있지 않으나, 성적분석메뉴는 중학교와 고등학교에 다니는 자녀에 대해서만 정보가 제공됩니다.

 

모바일로도 이용 가능

나이스 학부모서비스는 모바일로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스토어나 앱스토어에서 [나이스 대국민]앱을 선택하셔서 설치 후, 해당 교육청을 선택하여 로그인하실 수 있습니다. 단, 나이스 학부모서비스 모바일 메뉴를 이용하려면 먼저 PC에서 인증서로 로그인한 후, 모바일 기기등록을 해 주셔야 된답니다.

나이스 학부모서비스 모바일


오늘은 내 자녀의 학교생활 전반에 대해 알아볼 수 있는 나이스 학부모서비스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교육활동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나이스 학부모서비스, 미리 가입하셔서 자녀의 교육정보에 대해 알아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겨울철 유리창 김서림 간단히 제거하기, 자동차 유리 김서림 방지하기

날이 갑자기 추워졌죠. 아침에 출근을 하려고 자동차에 시동을 켰는데 출발한 지 얼마 되지 않아 뿌옇게 흐려지는 시야, 바로 안과 밖의 온도차로 인해 생기는 김서림입니다. 유리창에 생긴 김

good-tips.co.kr

 

어린이보호구역 신호위반 과태료, 범칙금, 어린이보호구역 내 주의사항

오늘은 스쿨존이라고 부르는 '어린이 보호구역' 내 신호위반에 대한 과태료, 범칙금과 그에 따른 주의사항, 교통법규 위반에 따른 범칙금 및 과태료와 착한 마일리지 제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

good-tips.co.kr

 

세금미납조회, 국세체납조회 방법과 미납세금 납부방법

최근 유명 연예인이 고액체납자로 분류되었다는 뉴스를 들어보셨을 것입니다. 납세의 의무를 지고 있는 사람은 반드시 세금을 내야 하는 것이 맞는 일이겠지만 깜빡하고 세금을 내지 못한 경우

good-tips.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