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한 인생

결막모반 제거 및 제거 부작용, 결막모반 제거 비용과 실비, 흰자에 점이 생겼을 때, 결막모반 제거 후기

by 쀼쀼네 2023. 1. 23.

눈 흰자에 짙은 갈색이나 검은색 반점이 보인다면 심미적으로 좋지 않아 보입니다. 눈 흰자에 얼룩처럼 생기는 것은 바로 '점'인데요. 흰자에도 점이 생기는지 의아해하시겠지만 우리의 신체는 자외선에 노출되면 점이 생기기 마련이고 눈 흰자도 예외는 아니랍니다. 오늘은 눈 흰자에 생기는 점인 결막모반 제거와 제거 부작용, 비용, 실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결막모반이란?

결막모반이란 결막에 생기는 점으로 점을 의학용어로 모반(nevus)이라고 하기 때문에 결막모반이라고 불리웁니다. 이러한 모반은 자외선에 피부가 노출되면 피부 조직에도 생기고 우리 눈에도 생기게 됩니다. 모반세포의 깊이에 따라 다르게 생길 수 있다고 하는데 보통 흰자에 점이 생기면 결막모반인 경우가 많습니다. 

 

결막모반 제거 및 제거 부작용, 결막모반 제거 비용과 실비, 흰자에 점이 생겼을 때, 결막모반 제거 후기

 

결막모반 제거 및 제거 부작용

흰자에 점이 생겨 보기는 싫었지만 사실상 특별한 이상이 생기지는 않아 병원 방문을 미루던 차에 우연히 안과병원에 들르게 되었습니다. 안과에서 검진을 받다가 흰자에 있는 점을 없앨 수 있냐고 문의를 드렸더니 의외로 간단히 없앨 수 있다고 하여 치료를 받기로 했습니다. 치료는 레이저로 하였는데 점이 아주 깊지 않았기 때문에 레이저로 치료가 가능하였고, 시간도 10분 이내로 걸렸습니다. 

 

치료는 눈에 마취용 안약을 넣고 조금 기다렸다가 결막모반이 있는 부분을 레이저로 지져서 모반을 없앴습니다. 특별한 부작용은 없지만 아무래도 레이저로 상처를 내는 것이기 때문에 회복하면서 핏줄이 조금 몰려 붉은색이 보일 수도 있다고 하셨는데 생각보다 그렇게 티가 나거나 하지는 않았습니다. 아무래도 결막모반이 앗게 있어서 그런 것이 아닌가 싶더라고요. 

 

반응형

 

결막모반 제거 비용 및 실비

결막모반은 의료보험 적용이 되지 않는다고 하여 비용을 모두 지불하였습니다. 결막모반을 제거하는 비용은 8만원이 들었는데 이는 병원마다 상이하므로 자신이 진료를 받고자 하는 병원에서 직접 비용을 물어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결막모반의 경우 보험사에 따라 상이하지만 코드명이 포함된 수술확인서와 영수증으로 실비청구가 가능한 보험사도 있기 때문에 개인이 가지고 있는 보험사에 문의해 보시면 실비여부를 아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결막모반 제거 비용의 경우 안과마다 차이가 크다고 하니 먼저 문의해보시고 진료를 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결막모반 제거 및 제거 부작용, 결막모반 제거 비용과 실비, 흰자에 점이 생겼을 때, 결막모반 제거 후기

 

결막모반 제거 후기

결막모반을 제거하고 나면 눈에 이물감이 엄청 생깁니다. 개인마다 차이는 있겠지만 저의 경우에는 2~3일 동안 눈을 깜빡일 때마다 눈에 뭐가 들어가 있는 것 같아서 눈물만 엄청 흘렸네요. 3일이 지나고 나니 점점 이물감은 사라졌고, 살짝 있던 통증도 없어져 좋더라고요. 사진을 찍거나 화장할 때마다 신경 쓰였던 눈에 점을 빼고 나니 왠지 눈이 깨끗해진 것 같아 만족합니다. 

 

혹시라도 눈 흰자에 점이 생겼는데 치료를 받을지 고민이시라면 큰 통증 없이 간단하게 제거 가능하기 때문에 결막모반 제거를 하시기를 권해드립니다. 

 


 

오늘은 눈 흰자에 생기는 점인 결막모반의 제거 및 부작용, 비용과 실비, 결막모반 제거 후기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 자동차세 연납신청 및 연납할인, 연납신청방법, 신청기간, 자동차세 카드납부 방법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발급 및 무인발급기, 모바일 발급 하기

교통정보 실시간 확인하는 방법 및 고속도로 실시간 교통상황 확인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