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한 인생

당뇨에 좋은 음식 Best 5

by 쀼쀼네 2023. 1. 31.

주변을 둘러보면 의외로 당뇨를 앓고 계시는 분들이 상당히 계십니다. 당뇨란 불충분한 인슐린 분비로 인해 몸이 포도당을 제대로 흡수하지 못하여 생기는 질병으로 다양한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는 무서운 병입니다. 오늘은 이러한 당뇨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당뇨에 좋은 음식

미역과 같은 해조류

해조류는 우리 몸의 독성 물질들을 배출하는데 도움을 주는 식품입니다. 산모들이 아이를 낳고 난 이후에 미역국을 먹는 것도 이와 같은 이유 때문인데요. 해조류에 함유되어 있는 끈적끈적한 알긴산 성분이 혈액을 맑게 해 주고 혈당 당승도 막아주기 때문에 당뇨에는 아주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반응형

당뇨에 좋은 음식 Best 5

땅콩과 같은 견과류

견과류는 불포화지방산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불포화지방산은 혈중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낮춰주고 동맥경화를 예방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비타민 아나 무기질과 같은 영양분이 많아 신체에 부족한 영양소를 채우기 좋은 식품입니다. 

당뇨에 좋은 음식 Best 5

브로콜리

브로콜리는 채소이지만 탄수화물이 거의 포함되어있지 않습니다. 영양소가 풍부한데다가 칼로리도 거의 없기 때문에 다이어트하시는 분들도 즐겨드시는 음식인데요. 쉽게 구할 수 있고 가격도 비싸지 않아 매일 조금씩 즐기기에는 참 좋은 음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당뇨에 좋은 음식 Best 5

오미자

다섯가지의 맛을 모두 가지고 있다는 오미자는 비타민과 무기질이 풍부합니다. 따라서 인슐린 분비를 조절하는데 효과적인 식품으로 알려져 있죠. 따라서 인슐린 체계에 문제가 있는 당뇨병에는 좋은 음식입니다. 

 

당뇨에 좋은 음식 Best 5

우엉

우엉은 당과 지질성분이 체내로 흡수되지 않게 해 주고, 혈당을 낮추어주는 좋은 음식입니다. 또한 우엉에 다량 함유되어 있는 탄닌 성분이 몸속의 염증을 제거해 주는 데도 탁월한데요. 이로 인해 여드름이나 아토피 같은 피부질환이 있는 경우에도 우엉을 많이 드시곤 합니다. 

 


오늘은 당뇨에 좋은 음식 5가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아무리 좋다고 해도 매일매일 같은 음식만을 먹고 살 수는 없겠죠. 하지만 가급적 건강을 생각하셔서 좋은 음식을 챙겨 드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 노로바이러스 증상 및 원인, 치료

서울시 및 국토교통부의 무주택 청년 월세 지원사업 및 청년 월세 지원 조건, 신청방법

떡국떡 보관법, 떡국떡 색깔이 변했을 때, 떡국떡 곰팡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