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의 발견

폐가구 버리는 방법

by 쀼쀼네 2023. 1. 9.

집에서 가구를 사용하다가 바꿀 경우, 가구를 버려야 할 경우가 종종 생깁니다. 처리해야 하는 가구가 작든 크든 어떻게 버려야 할지 고민이 많이 되실 텐데요. 오늘은 폐가구를 버리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나눔의 실천, 당근마켓

만약 시간적 여유가 있으시다면 나눔을 해 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사용하던 물건이지만 누군가에게는 요긴하게 사용될 수도 있기 때문이죠. 당근마켓에 올려두면 필요한 분에게 나눔을 할 수 있습니다. 집안에 있는 물건을 처분할 때도 많이 사용하는 방법인데요. 아직 버리기는 아깝고 쓸만하지만 당장 필요하지 않은 물건이라면 당근마켓에서 나눔을 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폐가구 버리는 방법

 

유료수거 신청하기

당근마켓을 이용하여 바로 나눔을 할 수 있다면 더할 나위없이 좋겠지만, 나눔을 하는 데는 시간이 걸리죠. 당장 시급하게 짐정리를 해야 하거나 나눔을 할 시간적 여유가 없는 경우라면 어쩔 수 없이 유료수거를 신청해야 합니다. 유료로 가구를 버리는 방법은 크게 3가지가 있습니다. 

 

폐기물 스티커 구입하기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방법은 폐기물 스티커를 구입하는 방법입니다. 집 근처 슈퍼마켓이나 동사무소에 방문하시면 품목별로 폐기하는데 드는 비용을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비용을 지불하고 나면 스티커를 받게 되는데, 지정된 장소에 폐기할 물건을 가져다 놓고 스티커를 붙여두면 됩니다. 보통 주민센터에서 온라인으로도 신청 가능하고 방문하여 구매도 가능합니다. 

 

폐가구 버리는 방법

온라인 폐기물 수거 신청

폐기물 스티커는 일반적으로 집 근처의 슈퍼나 동사무소에서 판매하지만, 어디서 폐기물 스티커를 사야 할지 모르겠다면 온라인으로 신고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분리배출이 가능한지 여부와 함께 폐기하는데 드는 금액이 소개되어 있고, 폐기물을 버리고자 하는 지역의 어디에서 수거가 가능한지 여부 등을 알 수 있습니다. 

 

반응형

업체에 요청하기

보통 가구를 폐기할 경우에는 부피가 크고 무거워서 이사하는 날이 아니라면 분리배출하는 장소까지 들고 나가기도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이럴 때에는 전문업체에 문의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폐기할 물건이 많거나 부피가 큰 경우라면 전문업체에 문의하셔서 집에서 바로 수거가 가능하도록 하시면 됩니다. 단, 전문업체가 물건을 수거할 때, 물건의 무게나 부피에 따라 인건비가 추가될 수도 있겠죠.

 


 

오늘은 가정에서 사용하던 가구를 폐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아껴서 잘 사용하던 가구를 누군가 사용할 수 있도록 나눔을 해도 좋겠지만 분리배출을 해야 하는 상황이라면 반드시 비용을 지불하신 후 폐기를 해야 한다는 점을 잊지 말아야겠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 드론 자격증 종류와 종류별 자격요건, 드론 자격증 취득 기준과 주의사항 총정리

열이 나는 이유와 대처법, 열 날때 좋은 음식

근로자 휴가지원사업, 참여방법, 신청방법 알아보기

대변에서 피, 대변볼 때 피가 난다면 의심해보아야 하는 질환

교통범칙금 조회, 차량번호로 실시간 가능한 방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