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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의 발견

근로자 휴가지원사업, 참여방법, 신청방법 알아보기

by 쀼쀼네 2023. 1. 3.

근로자 휴가지원사업이란 기업과 근로자, 정부가 공동으로 휴가 경비를 조성하고 국내여행을 활성화하기 위해 휴가비를 지원하는 사업을 말합니다. 근로자에게 휴가지원을 함으로써 국내 여행을 유도하여 관광 소비와 내수경기를 활성화할 목적으로 만들어진 근로자 휴가지원사업, 오늘은 근로자 휴가지원사업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근로자 휴가지원사업

근로자 휴가지원사업이란?

근로자 휴가지원사업이란 앞서 언급했듯이 근로자에게 일정 비용을 지원함으로써 직장 내에서 자유롭게 휴가를 낼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하고 국내여행을 유도하여 내수경기를 활성화 할 목적으로 만들어졌습니다. 근로자가 20만원을 적립하면 기업과 정부가 각 10만 원씩 포인트 형식으로 적립하여 근로자의 여행경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적립된 금액은 근로자 휴가지원사업 온라인몰인 '휴가샵'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근로자 휴가지원사업

근로자 휴가지원사업 참여대상

근로자 휴가지원사업은 기업 단위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 소상공인: 1인 사업장도 신청 가능, 대표도 신청 가능
  • 중소기업: 법인인 경우 임원과 대표는 참여 불가능, 비법인인 경우 대표만 가능
  • 중견기업: 대표와 임원 참여 불가능
  • 비영리민간단체: 대표 참여 불가능
  • 사회복지법인 및 시설: 대표 참여 가능

자신이 속한 사업장에 따라 대표가 참여할 수 있는지 여부가 달라지게 되므로 확인하시고 신청하시면 됩니다. 참여 대상기업에는 편의점, 주요소, 미용실, 커피전문접 등 대기업과 공공기관을 제외한 대부분의 사업체가 포함이 되기 때문에 해당되시는 분들은 꼭 참여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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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로자 휴가지원사업 신청기간

근로자 휴가지원사업은 2023년 1월 2일 오후 2시부터 수시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총 9만명에게 지원을 할 예정으로 지원금 소진 시 조기마감될 수 있어 빠른 신청이 필요합니다. 신청을 하고 나면 2주 후 결과를 안내해줍니다. 신청을 위해 필요한 서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기업구분 제출서류
소상공인 사업자등록증
중소기업 확인서 또는 4대사회보험사업장가입자명부
(단, 대표 제외 상시근로자 4명 이하인 경우에만 해당)
중소기업 사업자등록증
중소기업확인서(중소기업현황정보시스템)
법인등기부등본
중견기업 사업자등록증
중견기업확인서(중견기업정보마당)
법인등기부등본
비영리민간단체 사업자등록증 또는 고유번호증
비영리민간단체 등록증
사회복지법인 사업자등록증 또는 고유번호증
사회복지법인설립허가증
사회복지시설 사업자등록증 또는 고유번호증
사회복지시설 신고증(근거법령 명시 필)

 

근로자 휴가지원사업

중소기업 확인서 간소화 가능

다음의 중소기업에 대해서는 제출해야 하는 서류를 간소화할 수 있습니다. 

 

  • 간편 장부 작성 대상기업
  • 원천세 미신고 대상기업
  • 상시근로자가 없는 1인 기업
  • 직전 또는 당해연도 창업기업

 

위의 기업에 대해서는 별도 제출서류 없이 중소기업확인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위의 기업에 해당되신다면 중소기업현황정보시스템(sminfo.mss.go.kr)에 접속하신 후, 기업정보를 입력하시고 중소기업 확인서 발급신청을 하시면 간단히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중소기업확인서 대체 서류의 범위는 다음과 같습니다. 

 

인정 서류 불인정 서류
4대 사회보험 사업장 가입자 명부 4대 사회보험 가입자 가입내역 확인서
4대 사회보험 사업장 가입내역 확인서
건강보험, 고용보험 등 각 보험 사업장 가입자 명부

 


 

오늘은 근로자 휴가지원사업의 신청 방법과 기간, 신청대상, 중소기업 확인서 간소화까지 알아보았습니다. 해당되시는 분들은 미리미리 신청하셔서 즐거운 휴가를 보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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