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의 발견

우체국 등기조회 및 등기확인, 우체국 등기 당일특급 서비스 이용 및 서비스 종료

by 쀼쀼네 2023. 1. 31.

가끔 우체국에서 등기를 보내거나 우체국 등기를 받을 일이 있을 때는 우체국 등기번호라는 것을 받게 됩니다. 우체국 등기가 어디쯤 오갔는지 알고 싶으시다면 이 번호를 이용해서 배송 진행상황을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오늘은 우체국 등기조회 및 등기를 확인하는 방법과 우체국 등기 당일특급 및 우체국 등기요금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체국 등기조회 방법

우체국 등기는 간단히 우체국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사진을 클릭하시면 우체국 등기조회 사이트로 바로 연결됩니다.  바로 연결되지 않을 경우에는 다음의 URL을 클릭하여 접속하시면 됩니다. 

 

우체국 등기조회 및 등기확인, 우체국 등기 당일특급 서비스

등기번호를 알고계시다면 위의 사진 중, 빨간색 네모칸에 간단히 등기번호를 입력하신 후 [조회]를 클릭하시면 등기가 어디쯤 도달했는지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등기번호는 13자리로 숫자만 입력하시면 됩니다. 

 

반응형

우체국 등기 당일특급

급하게 등기를 보내야 할 경우에는 우체국 등기 당일특급 서비스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다만 코레일의 KTX 특송서비스 폐지에 따라 서울행 당일특급은 2023년 1월 1일부터 종료가 되었습니다. 전국 당일특급서비스는 2023년 4월 1일부터 종료된다고 하니 이용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아래 사진을 클릭하시면 당일특급이 가능한 지역을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연결이 되지 않는다면 아래 URL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우체국 등기조회 및 등기확인, 우체국 등기 당일특급 서비스

우체국 당일특급은 접수 후, 당일 20:00 이내에 받을 수 있는 등기서비스로 지역에 따라 당일특급 서비스가 가능한 지역이 따로 있습니다. 신청 전에 반드시 조회해 보신 후 접수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은 우체국 등기를 조회하는 방법과 우체국 당일특급 서비스 이용 및 당일특급 서비스의 종료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생활에 편리함을 더하는 우체국 서비스이니만큼 필요하실 때 요긴하게 이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 에너지 바우처 신청자격 및 신청방법, 에너지 바우처 지원금액, 사용방법 정리

서울시 및 국토교통부의 무주택 청년 월세 지원사업 및 청년 월세 지원 조건, 신청방법

자동차세 연납신청 및 연납할인, 연납신청방법, 신청기간, 자동차세 카드납부 방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