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의 발견

우편번호 검색방법 및 도로명주소 찾기

by 쀼쀼네 2023. 1. 26.

예전에는 우편번호가 6자리였던 것 같은데 도로명주소로 주소체계가 바뀌면서 우편번호도 5자리로 변경이 되었습니다. 바뀐 주소 체계와 더불어 우편번호도 검색을 해야 하는데요. 오늘은 우편번호 검색하는 방법과 도로명주소 찾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편번호 검색방법 및 도로명주소 찾기

우편번호 검색방법

우편번호를 검색하는 방법은 크게 2가지가 있습니다. 인터넷 포털 사이트 검색창과 우체국 홈페이지인데요. 먼저 우체국 홈페이지에서 검색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체국 우편번호 검색

아래와 같이 우체국 홈페이지에 접속하시고 주소를 검색창에 넣으시면 쉽게 우편번호를 검색하실 수 있습니다. 바로가기 버튼을 누르시면 우체국 우편번호 검색창으로 바로 연결됩니다. 

 

우편번호 검색방법 및 도로명주소 찾기

 

반응형

 

인터넷 포털 사이트에서 검색

자주 사용하시는 인터넷 포털 사이트에서도 간단하게 우편번호를 검색하실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클릭하시면 다음에서 제공하는 카카오 주소검색창으로 바로 연결됩니다. 

 

https://postcode.map.daum.net/guide
우편번호 검색방법 및 도로명주소 찾기

 

도로명 주소 검색하기

새로 도입된 우편번호와 함께 필수적으로 검색해 볼 수밖에 없는 것이 바로 도로명주소이죠. 도로명 주소도 위의 우편번호 검색창에서 지번주소로 검색하시면 도로명 주소를 함께 알려줍니다. 혹은 아래의 주소정보누리집 도로명주소 안내시스템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우편번호 검색방법 및 도로명주소 찾기

 


오늘은 생활속에서 꼭 필요한 도로명주소와 우편번호를 찾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각 사진이나 바로가기 아이콘을 클릭하면 해당 사이트로 바로가기가 가능하므로 편리하게 사용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도움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 교통정보 실시간 확인하는 방법 및 고속도로 실시간 교통상황 확인하기

탄소중립 실천포인트제 참여방법 및 인센티브 지급, 탄소중립 실천포인트제 참여사 현황 정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