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한 인생

뱃살 빼고 복근 만드는, 뱃살 빼는 운동

by 쀼쀼네 2022. 11. 22.

살이 찌면 가장 먼저 살이 찌는 곳이 배인 것 같아요. 뱃살은 보기도 안 좋을 뿐만 아니라 확실히 꾸준한 관리가 필요한 난도 높은 관리 부위인데요. 물론 허벅지 살도 잘 빠지지는 않지만 뱃살은 조금만 관리해도 보이는 것이 달라지기 때문에 관리할 때 뿌듯해지는 부위이기도 합니다. 오늘은 뱃살 빼고 복근을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균형 잡힌 식단 & 충분한 수면

몸매 관리의 8할은 식단이라고 할 정도로 뱃살을 빼는 데에도 당연히 식단이 중요합니다. 운동을 전문적으로 하는 선수들이라면 모를까, 일반인이 아무리 열심히 운동을 한다고 해도 운동 후 고칼로리 음식을 먹는다면 살이 빠질 리 없겠죠. 균형 잡힌 식단과 함께라면 일단 뱃살의 반은 해결하셨다고 보면 된답니다. 

 

또 하나의 중요한 요인은 충분한 수면입니다. 보통 밤에 잠을 잘 못 주무시는 분들을 보면 스트레스가 쌓이게 되죠. 우리 몸은 신기하게도 스트레스가 쌓이면 먹는 것으로 이를 해소하려고 합니다. 물론 먹는 것으로 해소하지 않는다고 하더라도 스트레스로 인한 각종 독성이 쌓이면서 몸이 충분한 휴식을 취하지 못하게 되고 살이 빠지는 것도 방해하게 되는 것이죠. 따라서 다이어트에서 균형 잡힌 식단과 더불어 중요한 요인은 충분한 수면을 취하는 것 이랍니다. 

 

생활 속 빨리 걷기

뱃살을 빼려면 당연히 운동을 병행하면 좋습니다. 운동에는 여러가지 종류가 있는데, 초보자라면 계단 오르기와 빨리 걷기를 추천합니다. 계단 오르기는 많이 아시는 것처럼 유산소와 무산소 운동을 함께 할 수 있는 좋은 운동이랍니다. 계단 오르기의 효과는 다른 글에서 소개해두었으니 참고해주세요 :D

 

 

계단 오르기 운동방법 & 운동효과 총정리

계단 오르기가 운동이 꽤 된다는 이야기는 여러 번 들어보셨을 거예요. 실제로 가수이자 배우인 수지나 아이유도 부기를 빼거나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서 '천국의 계단'이라고 불리는 계단 오르

good-tips.co.kr

 

운동의 초보자에게 갑자기 운동장을 전력질주 하는 것은 어려운 일입니다. 따라서 서서히 운동을 즐기듯 해 주면 되는데, 빨리 걷기는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운동이죠. 물론 체지방을 빨리 빼려면 체력이 정말 소진될 때까지 유산소 운동을 해 주면 좋겠지만 생활 속에서 그렇게 운동하기엔 쉽지 않습니다. 따라서 매일매일 조금씩 시간을 내어 빠르게 걷기를 30 ~ 40분 정도 해 주신다면 뱃살을 제거하는데 도움이 많이 된답니다. 

 

복근 운동 모음

유산소운동인 빨리 걷기와 더불어 예쁜 복근을 만드는데 좋은 운동도 몇 가지 소개해봅니다. 

 

크런치

윗몸일으키기와 비슷한 운동인 크런치는 윗몸일으키기처럼 몸을 위로 바짝 올리는 것이 아니라 상복부 위주로 자극해주는 일종의 반 윗몸일으키기와 같은 운동입니다. 윗배를 집중적으로 자극해주는 운동으로 운동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크런치
출처: 네이버 이미지

 

  • 바닥에 누워 무릎을 세워줍니다.
  • 양손은 머리에 대거나 가슴에 크로스합니다.
  • 어깨가 바닥에서 10cm 정도 떨어지도록 들어줍니다.

크런치를 하실 때 주의하실 점은 목의 힘이 아닌 배의 힘으로 일어나야 한다는 것인데요. 시선은 자연스럽게 허벅지 쪽을 바라보며 하시면 된답니다. 양손은 머리에 대거나 가슴에 크로스하는 대신 가능하다면 쭉 편 상태에서 두 손을 가볍게 맞잡고 하셔되 됩니다. 간단하지만 의외로 하다 보면 생각보다 힘든 운동이랍니다. 

 

리버스 크런치

크런치가 상복부 운동이라면 리버스 크런치는 하복부 운동입니다. 즉, 아랫배에 자극을 줄 수 있는 운동입니다. 리버스 크런치의 운동방법도 간단합니다. 

 

리버스 크런치
출처: 네이버 이미지

 

  • 바닥에 누워 팔은 몸 양 옆에 둡니다.
  • 무릎은 자연스럽게 굽힌 상태로 들어올립니다.
  • 다리를 몸 쪽으로 들어 올릴 때 엉덩이까지 들어 올려줍니다
  • 엉덩이를 내릴 때 천천히 내려 복부에 자극이 가게 합니다.

리버스 크런치를 하실 때 주의하실 점은 크런치와 마찬가지로 목의 힘이 아닌 배의 힘으로 엉덩이를 들었다가 내려주는 것입니다. 

 

사이드 크런치

사이드 크런치는 앞 뱃살이 아닌 옆구리살을 관리할 수 있는 운동입니다. 뱃살도 뱃살이지만 툭 튀어나온 옆구리살이 보기 싫으시다면 이 운동을 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사이드 크런치
출처: 네이버 이미지

  • 옆으로 누운 상태에서 다리를 가지런히 놓아줍니다.
  • 두 손은 머리에 두고 옆구리 힘을 이용하여 상체를 들어 올려줍니다.

사이드 크런치를 하실 때 주의하실 점은 역시 상체 힘으로 들어 올려주기 때문에 목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오늘은 뱃살을 빼고 복근을 만드는 뱃살 운동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앉아있는 시간이 제법 길어지면서 슬슬 붙고 있는 뱃살을 정리해야 할 때가 되었네요. 운동하셔서 꼭 뱃살은 사라지고 11자 복근만이 남기를 바라봅니다 :D

 

 

함께 읽으면 좋은 글

 

 

허벅지 안쪽 살 빼는 최고의 운동

청바지 핏을 살리는 가장 좋은 방법은 무엇일까요? 뭐니 뭐니 해도 허벅지 안쪽 살을 빼는 것일 텐데요. 허벅지 안쪽 살은 빼기는 힘든데 살이 찌면 걷잡을 수 없는 마의 살인 것 같습니다. 오늘

good-tips.co.kr

 

 

잠복결핵검사 비용, 방법, 결과 재발급(feat. 인터넷 발급 가능여부)

잠복결핵은 보건의료직뿐만 아니라 교육과 관련된 교육 직군에서 근무 시 필수로 요구하는 검사이죠. 초등이나 중등 교사뿐만 아니라 어린이집 선생님에게도 필수인 잠복결핵검사, 오늘은 잠

good-tips.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