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의 발견

식초의 재발견, 불면증 극복부터 발냄새 제거까지!

by 쀼쀼네 2022. 11. 25.

가정에 하나씩 구비되어 있는 식초, 식초를 요리할 때만 사용하신다고요? 요리할 때 맛있는 산미를 올려줄 뿐만 아니라 생활 속에서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는 식초, 식초의 활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식초의 활용법
식초의 활용법

 

 물&식초, 감기 끝!

 

감기에 잘 걸리지 않는 방법으로는 면역력을 끌어올리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식초는 우리 몸의 면역력을 높여주는 데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목이 따끔따끔한 감기 초기 증상이 발생한다면 물 한 컵에 식초 1큰술과 소금 2작은술을 넣고 가글을 해 보세요. 물에 약간의 식초와 소금을 넣은 것만으로도 초기 감기를 잡을 수 있답니다. 

 

 

 칼슘 식품& 식초, 골다공증 안녕!

 

산성이라 칼슘을 녹일 것만 같은 식초는 의외로 체내에 칼슘이 잘 흡수되게 해 주는 역할을 해 준다고 합니다. 따라서 식초와 함께 칼륨을 섭취하면 칼륨 흡수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식초를 섭취하면 체내 쌓인 과잉 염분을 배출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골밀도를 유지시켜주고 뼈를 강화해줌으로써 골다공증 치료에도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거즈&식초, 상처 치료!

 

식초의 아미노산 성분은 타박상으로 인한 상처의 재생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상처에 식초를 뿌리면 따갑고 아플 것만 같지만 의외로 식초가 세포 재생에 효과적이라고 하니 상처가 났다면 이 방법을 사용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깨끗한 거즈를 식초에 담궈두었다가 다친 곳에 올려주세요. 상처가 훨씬 빨리 아무는 경험을 하실 수 있답니다. 

 

 

 스타킹&식초, 발냄새 안녕!

 

스타킹을 자주 신으시는 분들이라면 아시겠지만 여러 번 신으면 의외로 냄새가 사라지지 않는 경우가 참 많답니다. 이때, 미지근한 물에 식초 한두 방울 떨어뜨린 후 스타킹을 담가 세척해보세요. 흐르는 물에 헹궈주면 발 냄새가 싹 사라질 거예요. 

 


생활 속 곳곳에서 유용한 도움이 되는 식초, 피로회복, 해독작용과 지방분해까지 촉진해주는 식초를 오늘 꺼내어 한번 사용해보아야겠습니다 :D

댓글